본문 바로가기
IT/PC

레노버, 노트북 펑션키 (Fn) 설정하기

by 뀰벌 2012. 8. 9.


레노버 노트북은 키보드의 F1부터 F12까지 하드웨어를 직접 제어할 수 있는 펑션키로 지정해놨습니다.

펑션키는 음량 조작, 액정 밝기 조작, 무선랜 조작, 음악 플레이 등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지요.

다른 회사 노트북도 마찬가지로 F1부터 F12까지 이러한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펑션키는 대체로 Fn 버튼을 누른 후, F1, F2 ... F12를 눌러 조작하는게 일반적입니다.

헌데 레노버 노트북의 기본적으로 펑션키가 활성화 되어 있죠.

F1을 눌러야 할 상황에서 음소거가 되고, F8을 눌러야 하는 상황에서 액정 밝기가 밝아지게 됩니다.

노트북 키보드의 F1~F12를 사용하려면 Ctrl 버튼 옆에 있는 Fn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이게 굉장히 불편한 상황으로 다가옵니다.

F1~F12를 사용하지 않은 유저들은 상관없지만, 자주 사용하는 유저들에겐 매번 Fn 버튼을 눌러줘야 하니 굉장히 번거롭게 되는거죠.

오늘은 레노버 노트북 펑션키를 활성화/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핫키 드라이버 설치

■ 핫키 기능 통합 (Hotkey Features Integration) (Windows 7 32-bit/64-bit)
   : http://download.lenovo.com/ibmdl/pub/pc/pccbbs/mobiles/g1vu60ew.exe


먼저 위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레노버 지원사이트 링크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http://support.lenovo.com/ko_KR/downloads/default.page?)

설치가 완료되면 제어판으로 갑니다.





2. 제어판 > 키보드 

제어판에 진입하면 보기 기준을 큰/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한 뒤, 키보드를 실행해주세요.






3. 키보드 > ThinkPad F1-F12 키

키보드에 진입한 후 ThinkPad F1-F12 키 탭을 눌러줍니다.






4. 펑션키 설정하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F1-F12키를 순정상태로 사용하려면 레거시(L)을, 그렇지 않고 펑션키로 사용하려면 기본값(D)을 선택하면 됩니다.

설정창에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