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밀방/놀러다니기

강진 마량항 풍경

by 뀰벌 2012. 10. 5.
반응형

이번 추석에 가족과 함께 마량항을 가게 됐다.

마량항의 수산물 직판장엔 싸고 맛있는 생선이 많다 하여 들린 것이다.

수산물 직판장은 마량항 끝에서 찾을 수 있다.


마량항의 멋진 풍경은 차에서 내리자마자 와~ 라는 감탄사를 자아냈다.

잔잔한 바다와 얕은 산을 두고 위치한 마량항. 마량항을 왜 '마량미항'이라고 부르는지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었다.





오후라 그런지 마량항 수산물 직판장은 생각보다 한산한 모습이다.

수산물 직판장 안에서 싱싱한 각종 어패류들을 볼 수 있었다.
















우리가 찾은 먹이감. 농.어.

농어를 손질하기 전 모습이다.

조금 잔인하지만....윽....





햇빛이 비치는 곳엔 어김없이 각종 생선들이 말려지고 있었다.




수산물 직판장을 한바퀴 돌고 나오니 고금대교가 보이는 마량항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왔다.

마량항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마량은 말馬, 어질良을 뜻하며, 7세기 무렵 제주를 오가던 배의 관문이었다.

한양으로 보내질 조공을 위해 제주에서 실어온 말을 보호하던 목마장이 있어서 제주와 관련이 깊은 항구라고 한다.





마량항 끝으로 걸어가니 새빨간 고금대교가 보인다.

고금대교를 건너면 고금도와 조약도를 차로 이동할 수 있다.

여태 이 곳에 살았지만 가지 못한 곳들. 나중엔 꼭 가보리라.














마량항을 돌아다니고 있으니 부모님과 아내가 집에 가자며 발걸음을 제촉한다.

들러보는 시간이 짧아 마량항의 아름다움을 다 담기엔 모자람이 있지만, 혼자 보고 있기엔 너무 아까워서 이 곳에 올려본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마량항을 찬찬히 둘러본 후 더 멋진 풍경을 담아내고 싶다.




|| 캐논 600D + 탐론 17-50mm F2.8 VC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