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소식&정보

아이폰 사진 보니, 아이폰 사길 참 잘했다

by 뀰벌 2014. 6. 13.
이전 직장에서 하는 업무 중 하나가 핸드폰 샘플 사진을 모으는 것이었다.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폰, 3G폰까지. 순수 원본 사진을 찍고 다녔던 게 업무. 주업무까지는 아니었고, 보조업무격으로 진행 된 거라 그리 많은 시간을 투자하진 않았다. 그런 경험이 있다보니 어떤 카메라의 사진이 가장 잘 나오는 지 눈에 보이더라. 당장 비교로 사용할만한 사진도 없고, 그렇다고 그때 촬영한 샘플 사진들을 공개할 순 없는 노릇이라 이 포스팅에서 뭐가 좋고 나쁘고 말하기 힘들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만큼 맘에 드는 사진을 찍어주는 스마트폰은 없었던 것 같다.
국제적으로 아이폰 사진 대회도 있더라.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2007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고. 전세계적으로 매년 수천 장의 사진이 응모된다 하니 참 대단하다. 올해도 사진 대회는 진행되었고, '제 8회 아이폰 사진상(iPhone Photography Awards)'을 수상한 작품들을 공개했더라. 진짜 아이폰으로 촬영했을까 의구심이 드는 사진들. .. 알아보니 아이폰 내에서 각종 앱을 활용해 보정할 순 있지만, 밖으로 꺼내서 보정하는 건 불가하다고 한다. 한마디로 그냥 찍어도 작품이지만, 보정을 한단계 더 거쳐서 완성된 작품을 만들었던 거다. 그래도 참 대단하지 않는가?
아이폰 사진 대회에 관련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이미 끝났으니 내년을 기약하며, 나도 응모를 해볼까 한다.
되면 되고, 말면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