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소식&정보

재미로 보는 카메라 광고 [펜탁스]

by 뀰벌 2012. 8. 14.
반응형




사진 커뮤니티에서 시간 때우다가 우연히 니콘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어라 왜 태양이 저렇게 웃기게 사진 찍지?' 하면서 보고 있다가 뉴스를 뒤적거려 봤더니 올해 YG entertainment랑 계약했더라구요.

앞으로 빅뱅, 2ne1, 싸이 등 다양한 가수들이 니콘 카메라를 들고 멋진 모습 보여주리라 생각됩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캐논은 이나영, 니콘은 YG, 비, 빽가, 올림푸스는 전지현, 김태희, 원빈, 후지는 황정음, 송중기,

소니는 소지섭, 고수 등 연애인들을 앞세워 광고하기 바쁜데 펜탁스는... 없네요. ㅇㅊㅇ;;;

하긴 일반 수입사가 그런 애들을 섭외하기가 꽤 힘든 점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이틈을 타 펜탁스 커머셜들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아주 퐌타스틱! 한 영상들이 많거든요. ㅇㅊㅇ!!!




:: SPOTMATIC



먼저 보실 영상은 1960년도 쯤에 촬영된 것으로 주인공인 아가씨가 여행 다니는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네요. 카메라는 spotmatic이구요. 총 3편의 영상이 하나로 묶인 것으로 오래 전에 제작된 것인만큼 뛰어난 화질은 아니에요.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저땐 펜탁스가 아니라 아사히 펜탁스 였네요. 아사히 광학에서 제조되서 아사히 펜탁스라 불렸나봐요. 지금은 리코와 합병되어 리코 펜탁스로 바뀌었죠.






:: pentaxpentaxpentax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보- 엔다요 보-엔다요

와-----이도다요-------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펜탁고로수 펜탁꼬로수 펜탁꼬로수 펜탁 꼬로수


아사히 펜딲쓰.


이게 전부입니다. 보는 이들을 쇠뇌시키기 위하여 만든 영상 같습니다.

중독성이 있지만... 뭔가 깨름직한 ㅇㅊㅇ;; ㅋㅋㅋㅋㅋㅋㅋㅋ

1964년도쯤 제작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 pentaxpentaxpentax 2



이 영상도 펜탁스! 펜탁스!! 펜탁스!!!

쇠뇌 광고 무지 잘했네요.ㅋㅋㅋ


어라, 영상 속 캐릭터가 소녀가 입던 옷에 그려진 캐릭터를 사용한 거였네요;; 저 캐릭터가 펜탁스 대표 모델이었나 봅니다. 



환장하겠네.ㅋㅋㅋㅋㅋㅋ






:: ME F




1981년 펜탁스는 세계 최초로 TTL방식의 오토 포커싱이 가능한 SLR, 펜탁스 ME F를 출시했습니다. 오직 ME F 전용 렌즈에서만 오토 포커싱을 사용할 수 있어서 반쪽 자리라 생각할 수 있지만 그 당시엔 혁신적인 기능임이 확실합니다. 근데 AF 잡는 모습이 굉장히 낮서네요. ㅇㅊㅇ;; 

첼로 연주자들을 앉혀두고 AF를 잡는 것. 후훗. 핀테스트 하는 모습 같네요. ㅇㅊㅇㅋㅋㅋㅋㅋㅋㅋㅋ 




2010년엔 3D 캐릭터로 재해석된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유투브에서 검색하다 얻어걸린 케이스. ㅇㅊㅇㅋㅋ

오래 전에 만들어진 커머셜을 이렇게 재해석하다니 대단합니다... 참 잘 만들었네요. ㅇㅊㅇ!!





:: MG





PENTAX MG 광고입니다. 1981년 생산되었다고 하네요. 좀 야한(?) 커머셜입니다. ㅇㅊㅇ 부끄부끄

모델 정말 이쁘네요.ㅋㅋㅋ 


모델 이름은 Yuu hayami. (방금 찾아보고 왓어용 뿌우=3)

이 분은 펜탁스 뿐만 아니라 미놀타, 올림푸스카메라 CM에서도 보이는데 인기가 참 많았나봅니다.








:: ZOOM 70






펜탁스 ZOOM 70 해외 CM입니다. 줌 렌즈를 탑재한 점을 중점적으로 알리는 내용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사진을 찍을려고 왔다리 갔다리하는데 주인공은 자리에 떡 하니 앉아 망원 줌을 활용하여 사진을 찍네요.

승리자의 미소도 잃지 않고, 씩-* ㅇㅊㅇ!!!


이러한 영상 컨셉은 다른 장면으로도 연출되었습니다.




이 영상도 펜탁스 ZOOM 카메라의 특징인 줌 렌즈를 중점적으로 강조됩니다.

특이한 점은 ZOOM시리즈(zoom90, 70X, 60)들이 전부 소개된다는 점입니다. 참 다양하게도 출시되었네요. ㅇㅊㅇㅋ

한가지 더 말하자면 어떻게 촬영하면서 저 줌 렌즈들을 움직였는지 궁금해요. 손으로 사부작사부작 만진 것도 아닌데 말이죠.

자기 혼자 쑤욱쑤욱쑤욱쑤욱 ㅇㅊㅇ;; 귀신들린득;;ㅋㅋ





:: 곡예 펜탁스



아크로바틱(곡예) 펜탁스.

펜탁스 ZOOM70s와 60을 알리고자 만든 커머셜입니다. 

줌? 줌? 줌? 작은 줌은 즐거워 (여자친구가 해석해줌ㅋㅋㅋㅋㅋ) 라고 말하면서 끝나네요.




:: 79~99" CM 모둠



79년도부터 99년도까지 펜탁스 CM을 모아둔 영상입니다. 러닝타임 7분 14초나 될 정도로 엄청 깁니다. 제가 따로 올린 커머셜들과도 중복되는 내용이 많지만 빵꾸난 영상들을 땜빵하기엔 딱이라 올려봅니다. 등장하는 기종은 ME Super, MV1, LX, ME F, MG,Super A, A3 DATE, ZOOM 70, ZOOM 70S, SF7, ZOOM 105super, ZOOM 90 WR, ZOOM 105R, ESPIO, ESPIO140, MZ-5, ESPIO 120Mi 입니다. 엄청 많네요. 근데 지겹진 않아요. ㅇㅊㅇㅋㅋㅋ 재밌네요. 




:: ESPIO 115M




핑거 사이즈! 세계 최초로 가장 가벼운 무게를 지닌 컴팩트 카메라 ESPIO 115M 커머셜입니다. 렌즈는 3배 줌이네요.

작고 가볍다란 주제로 촬영된 영상 같습니다.

영상은 1996년에 제작되었습니다. 







:: MZ-10





MZ-10 커머셜로 1997년에 촬영된 영상이에요. 별로... 모르겠네요. 감흥이 오질 않아요.ㅋㅋㅋ









:: OPTIO I-10



펜탁스 방수카메라 W90 web CM입니다. 물속에서 쏟구쳐 오르는 모습이 인상 깊네요. ㅇㅊㅇ!!!ㅋㅋ

이 카메라는 렌즈 주위에 3개의 LED를 탑재하여 접사나 수중 촬영시 좀 더 효과적인 촬영 환경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현재 W90 후속기인 WG-1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추후에 짧은 리뷰 한편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K-x


Pentax K-x 100 colors 100 styles

세계 최초 100가지 컬러 조합을 지닌 카메라 K-x 영상입니다.  다양한 바디 색상만큼이나 다양한 색감조합, 만족스런 성능을 지닌 K-x는 한때 히트를 쳤던 기종이기도 하지요. 국내에서는 흰색과 검은색으로만 출시되었고, 그립 색만 교환할 수 있어 아쉬움이 매우 컸습니다만, 펜탁스 팬 중 한 사람으로서 이런 개성적인 모습은 너무나 만족스러웠답니다. 아래의 영상은 K-x web CM으로 100가지 조합의 카메라들이 총 출동하였네요.ㅇㅊㅇ ㅋㅋㅋㅋ







:: K-r



마지막 영상은 최근에 출시된 엔트리급 카메라 K-r 커머셜 입니다. K-r은 K-x의 후속기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만큼이나 더 많은 색상 조합을 지닌 카메라에요. 이 영상 역시나 K-x처럼 색상 조합의 다양성을 표현하고 있네요. 보는 내내 어떻게 촬영했을까? 라고 궁금해 했었는데, 유투브에 찾아보니 와이어로 카메라를 매단 체 수동으로 움직여 촬영했더군요. 전 그냥 CG로 전부 처리한 줄 알았는데 말이죠. 헐 ㅇㅊㅇ;; 정말 대단한 정성입니다. 잔잔한 영상과 음악이 매력적인 영상입니다. 




아래 영상은 K-r 커머셜 촬영 현장 모습을 스케치한 영상입니다. 




:: ㅇㅊㅇ 참 재미있네요!!

커머셜 영상들을 보시고 난 소감이 어떠신가요? 전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더군요. 근데 아는 기종보다 모르는 기종들이 태반이네요. ㅇㅊㅇ;; 필름 카메라들을 써봐야 알 것 같은데 제가 써본 필카는 몇 기종 안되거든요. 자숙하는 시간을... 꾸복꾸복 

제가 업데이트한 영상도 꽤 많지만, 중간중간 빠진 커머셜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웹 검색 시 찾게된다면 꾸준히 업데이트 해볼까 해요. 혹시 제가 빠드린 영상이 있다면, 혼자 알지 말고 공유 좀 하게요. 굽신굽신 ㅇㅊㅇ!!ㅋ



반응형